본문 바로가기

(Before)BitSchool

2014/06/23 Spring Framework

반응형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소스 경량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EJB라는 기술에 비해서 Lightweigth(경량급) 이다.


Spring에서 Container안에 객체를 POJO(Plain Olcl Java Objedct, 일반객체, 특정한 기술과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 오브젝트)라고 부른다.

객체를 관리하고 객체간의 의존성이 높다.


Exper One-on-One J2EE Design and Development written by Rod Johnson,2003 이라는 책을 보면 Spring에 대한 철학을 알수 있다.


부분적으로 AOP(Apect Oriented Programming, 관념적,측면적)를 쓴다. 중복으로 적용되는 코드를 단순화가 가능하다. 


DI(Dependency Injection,의존관계 주입) 객체간의 의존관계를 스프링이 관여하여 처리한다.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게 하기위해 사용한다.


IOC(inversion of Control, 제어의 역전) - new를 쓰지않고 스프링컨테이너가 객체를 만들어준다.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정의

- 스프링의 핵심 =  POJO Container + DI


EJB와 같이 어떤 기술을 적용했을때 그 기술과 관련된 코드나 규약 등이 코드에 조작하는 경우를 침투적인(Invasive)기술이라고 한다.


스프링의 전략

- 비지니스 로직을 담은 애플리케이션코드와 엔터프라이즈기술을 처리하는 코드르 분리 



POJO Container (객체의 생성,생명주기를 관리)

(connection pool은 객체 존재만 한다는것이 Container와 차이점이다.)



추상화(Abstration) - 생략, 필요한 특징만 뽑아 내는것



AOP(Aspect-Oriented Programming)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

- 시스템내의 관심사를 분리하는 프로그래밍 기법

- 여러 컴포넌트에 중복적으로 나타나야하는 기능은 코드의 중복을 발생



구글에서 sts 검색 -> Tools Spring --> https://spring.io/tools에서 Spring tool suite를 다운로드하면된다.









반응형